서비스 이용약관
(2023년 8월 9일 시행)
[ 제1장 총칙 ]
제1조(목적)
1) 이 약관은 ㈜에스씨엘헬스케어(이하 SHC)와 이용고객(이하 “고객”) 간에 리소좀 축적질환 진단검사 의뢰 시스템인 SHC eTF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회원가입 페이지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SHC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제3조(약관의 적용)
1)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의료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2장 계약체결 ]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고객의 서비스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 성립하며,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 가입 고객 개별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5조(이용신청)
1)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가입 정보 입력 및 실명 인증 완료 후 별도의 SHC 승인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고객이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이용고객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1) SHC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고객명, 소속 기관, 진료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 최소한의 고객 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SHC가 본 약관에 따라 고객 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는 것과 정보에 대하여 고객 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는 것에 각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계약사항의 변경)
1) SHC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합의하여 고객 아이디(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 아이디가 누설, 도용 또는 기타사유로 인하여 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고객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SHC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수정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
제8조(SHC의 의무)
1) SHC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면,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SHC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SHC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SHC는 개인정보 내부 관리계획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9조(이용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소속 기관, 진료과, 휴대폰 번호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SHC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2)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등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② 다른 고객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SHC의 사전승낙 없이 고객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결제청구 및 보험청구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④ SHC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⑤ SHC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⑥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3)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SHC에서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은 SHC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SHC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고객은 SHC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0조(ID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이용고객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고객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고객은 반드시 SHC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4장 이용고객의 권리 ]
제11조(열람 및 정정∙삭제 등)
1) SHC는 고객이 고객 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삭제 또는 처리정지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단, SHC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의 열람 및 처리정리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SHC는 제11조 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다른 법령에서 고객 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12조(동의의 철회)
1) SHC는 고객이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제5장 서비스의 제한·정지 등 ]
제13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SHC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또는 자동소멸)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이 본 약관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③ 타인의 ID, 비밀 정보 등 개인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④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SHC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⑤ SHC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⑥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⑦ 1인의 고객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⑧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⑨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SHC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재해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SHC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SHC는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면책)
1) SHC는 고객이 SHC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SHC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SHC는 본 서비스로부터 이용고객이 제공받을 수 있는 검사결과 자료들의 도용, 변경 등 기타 책임 없는 사유로 손상된 자료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SHC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고객 간 또는 고객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